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k lte 와 유플러스.. 통신사 결정에 많은 고민을 했네요.

sk lte와 유플러스.. 통신사 결정에 많은 고민을 했네요.

 

 

 

sk lte랑 유플러스 lte 둘 중에 어떤 통신사로 결정할지..

고민이 좀 많이 되었어요.

 

 

예전엔 어느 한 통신사가 대세라고, 그 통신사가 대세인 이유를 보면 통화품질이 가장 괜찮다느니,

요금제도 나쁘지 않다느니 하는 이유가 있었잖아요.

근데 지금은 실제 품질이나 요금제에 상관 없이 어느 한 통신사가 이전 세대에서 인기가 좋아서 그냥 그대로 있는 등..

여러가지로 실제와는 좀 다른 듯 해요.

그래서 제가 sk lte와 유플러스 lte 두 통신사를 고민하고 있는거랍니다.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 sk lte와 유플러스 lte의 실제 제공량 같은걸 비교해보았는데요..

저처럼 고민하는 분들 계시다면 참고가 될 것 같아요.ㅎㅎ

 

 

먼저, 각 통신사별 lte 통합 요금제부터 알아볼게요..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5가지의 요금제인데요.

월정액으로 기본 요금과 문자 제공량은 모두 똑같은데, 음성이랑 데이터 제공량이 서로 다르니까 그걸 잘 봐야해요.

저는 sk lte와 유플러스 lte, 두 통신사가 고민되었으니 두 통신사를 중심으로 보고..

다른 통신사들 모두 고민인 분은 다 챙겨서 비교해보심 좋을 것 같아요.

 

근데 요금제를 보니까, sk lte의 음성 및 데이터 제공량이 좀.. 적더라고요.

같은 요금을 내면서 제공량이 적다는건 비싸다는 뜻이기도 하죠.

음성 제공량도 차이가 나고, 무엇보다 lte폰은 데이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데이터 제공량이 적어서 아쉬웠어요.

 

 

보다싶이, 적게는 200MB, 많게는 1000MB(약 1GB) 정도 차이가 나더라고요.

저는 데이터를 주로 많이 쓰기 때문에, 이왕이면 데이터 제공량이 많은 통신사를 선호하고 있어요.

하지만 데이터 제공량만 보고 덜컥 유플러스 lte로 결정하기엔,

예전에 유플러스의 3G까지의 통화품질이 생각나서..

선뜻 결정하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각 통신사별로 lte 통화품질의 문제점을 체크한 표를 보았어요.

이 설문조사는 실 소비자들이 lte 음성통화를 할 때에 '어떤 점이 어떻게 안좋았다'고 자세하게 문제점을 지적한 설문조사라는데요..

보다싶이 유플러스 lte가 가장 문제점 수가 적게 나오더라고요.

 

 

알고보니, 유플러스 lte가 지난 3G까지는 음성통화 품질이 안좋았다고 하는데..

lte 부터는 음성통화를 lte망을 통해 할 수 있어서 3G 통화보다 훨씬 더 또렷하고 깨끗한 음성통화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해요.

 

 

lte망을 사용한 음성통화라고 해도, 품질이 좋으려면 기본적으로 lte망도 잘 깔려 있어야 하는데, 보다싶이 음영지역도 가장 적지요.

lte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단 이야기는 들었는데, 음영지역 차이가 이정도로 날 줄은 몰랐네요.

lte 음영지역은 lte망을 설치한 lte 사용 가능 지역이지만, 사람이 많아 lte 사용에 문제가 생기는..

속도가 느려지고 3G로 전환되는 그런 지역을 의미하죠.

그렇기에 lte 음영지역이 적은 통신사일 수록 lte 트래픽을 줄이기 위해 더 많은 lte망을 소형 기지국과 함께 촘촘하게 깔았다고 보면 된다해요.

그만큼 lte를 사용하는데에 느려지거나 끊기지 않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거라네요.

 

 

확실히, 다른 통신사보다 lte 사용 만족도도 높고요..

유플러스 lte로 통신사를 결정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ㅎㅎ

두 통신사 모두 고민 많이 했는데, 요금제도 lte 품질도 더 좋은쪽으로 가는 게 좋겠지요..ㅎㅎ